리뷰(Review)/게임

게임에 대한 이야기1

a storyteller 2023. 3. 5. 20:47
728x90
반응형

부캐는 진리.

 

게임에서 본캐릭터 말고 보조캐릭터를 키우는 사례가 많다.

 

이유인 즉슨 본캐로만 돈을 벌 수 없고,

부캐도 함께 키워서 돈을 옮기거나

 

창고 또는 다른 혈맹/길드 등 스파이로 심거나

나중에 캐릭터를 바꿔서 게임하기 위해서이다.

 

많은 사람들이 부캐는 진리, 부캐가

항상 가챠(뽑기)도 잘나와!! 라는 말을 한다.

 

10년 전 게임회사는 1명의 이용자를 모시기 위해

새로 가입하고 접속하시면 아이템을 드려요!

 

라고 많은 홍보를 했다. 그때는 1인당 15만원어치의

캐쉬 아이템을 주는 것이 관례였다.

 

지금도 많은 게임이 업데이트와 동시에 신규가입자

또는 복귀 이용자를 모시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레벨이 높은 캐릭터를 주고

또 금전적으로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많이 준다.

 

흔히 게임이 망하지 않으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밸런스 라고 한다.

 

롤 같은 게임도 챔피언의 상성이나 밸런스가 좋다는 평이 많고,

스타크래프트가 아직도 사랑받는 이유일 것이다.

 

피파온라인에서 많은 이용자들이

 

내 선수가 100억이고 상대편 선수가 100만원짜리인데

이상하게 달리기와 몸싸움이 지는 것.

 

그러기에 이거 보정있는 것 아니야? 라고 하는 것

 

그리고 기존의 이용자의 구단가치가 예를들어 5천억인데

신규가입자의 구단가치가 100억이라면 신규가입자는 게임을 하고 싶을까?

 

그래서 선수, 또는 BP(게임머니)를 기존 이용자의 1/3은 맞추어 주려고 이상하게도 잘 나오는 것이다.

그래야 같이 게임을 하고 그 이용자가 결국 더 성장하려면 시간이나 돈을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마치 카지노에서 조금의 돈을 주고 도박에 흥미를 느끼고

만약 강화나 가챠로 잃으면 현금을 쓸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오게 하기 위해서...

 

 

게임 밸런스는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이 공정하게 경쟁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중요한 요소이다.

 

밸런스가 좋지 않으면, 게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불만족스러운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으며, 게임이 지루하거나 지나치게 어려울 수 있다.

 

따라서 게임 개발자들은 밸런스 조정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밸런스를 조정하는 방법은 게임의 규칙, 아이템, 캐릭터의 능력치 등을 수정하거나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여 게임 전체적인 밸런스를 개선하는 것이다.

 

이러한 작업은 플레이어들의 피드백과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수행된다.

 

그러나, 게임 밸런스가 완벽하다고 할 수 없다.

모든 캐릭터나 아이템이 동등하게 강력하거나 유용하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게임이 복잡하고 다양한 요소들이 있기 때문에 밸런스를 완벽히 맞추는 것은 어렵다.

또한, 게임의 밸런스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할 수 있다.

게임이 업데이트되거나 플레이어들의 행동이 변화할 경우, 밸런스가 바뀔 수 있다.

 

따라서, 게임 밸런스는 게임의 흥미와 재미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완벽하게 맞추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게임 개발자와 플레이어들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